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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프로젝트(과제)

8번과제 맵 만들기 - 레벨3

레벨 3 = 슬라임 오르기

출처 : https://m.inven.co.kr/console/fallguys/guide/244249


랜드 스케이프 모드를 이용해서 지형을 구현했다.(랜드 스케이프가 내 맘대로 잘 만들어지지가 않아서 시간이 꽤 걸렸다.) 마지막에  게임 클리어 화면을 만들어서 트로피에 트리거 박스를 배치해서 도착하면 띄울 예정이다.

여기에 이제 바닥에서 올라오는 액체에 닿으면 게임 오버가 되도록 액터를 하나 만들고 큐브 스태틱메시와 박스 콜리전을 붙혔다.

GameOverTrigger를 맵에 배치하고 크기를 알맞게 조절하고 닿으면 큰일나는 느낌이 나도록 빨간색 머티리얼을 적용했다. 그리고 스태틱 메시의 콜리전 프리셋을 NoCollision으로 설정했다.

그리고 박스 트리거에 닿으면 JinGameState의 OnGameOver 함수가 호출되도록 구현했다.

그리고 GameOverTrigger가 바닥에서 올라와야 하는데 이는 언리얼엔진에서 제공하는 InterpToMovement 컴포넌트를 붙혀서 90초동안 3000만큼 위로 이동하도록 설정했다.

테스트를 해보니 닿으면 게임 오버 메뉴가 호출이 되긴 하는데 현재는 GameOverTrigger가 게임이 실행되면 바로 움직이므로 레벨 3이 시작될 때만 움직이도록 로직을 구현해야 하는데 이렇게 하려면 지금처럼 언리얼 에디터로 액터를 생성하지 않고 C++로 생성한 후 StartLevel과 EndLevel 함수에서 스폰과 파괴하는 로직을 구현하는게 간단할 것 같은데 이는 내일 여러가지 장애물과 같이 구현하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