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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제

블루프린트로 쉽게 배우는 3D 게임 개발 3-4 과제 : 리깅된 캐릭터 3D에셋을 가져와 리타게팅 하기

숙제 설명

리깅(Rigging)된 캐릭터 3D 에셋을 가져와 리타게팅 해보세요.

  • 지금까지 르탄이 캐릭터를 활용하여 애니메이션을 구축하였습니다.
  • 이번에는 다른 에셋도 가져와서 새로운 캐릭터에 만든 애니메이션을 다시 입혀볼게요.
  • 뼈가 들어가 있는, 리깅된 캐릭터 에셋을 사용하면 같은 애니메이션을 재사용하여 구현할 수 있어요!

필수숙제

  •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리깅된 3D 모델을 가져와 내 언리얼 프로젝트에 에셋을 임포트 해주세요.
  • 해당 캐릭터에 SkeletalMesh로 임포트 해주세요.
  • 해당 스켈레탈 메시를 IK Rig, IK Retargeter로 기존에 만들었던 애니메이션에 덮어 씌워주세요.

과제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임포트한다.

IK 릭 생성

프리뷰 스켈레탈 메시 적용

IK 리타기팅에서 새 체인 추가 하고 각 부위별로 이름을 넣어준다.

계층구조에서 하나씩 눌러보며 시작 본과 끝 본을 알맞게 넣어준다.

소스를 가져올 강의중에 만들었던 IK 릭에 하체 부분을 추가하고 시작 본과 끝 본을 알맞게 넣어준다.

IK 리타기터 생성

소스와 타깃에 IK 릭 에셋을 넣어준다.

결과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