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인공지능을 만들고 배치해보기
숙제 설명
나만의 AI 캐릭터로 규칙 변형해보기
- 지금까지 캐릭터를 쫓아오는 AI 캐릭터의 규칙을 설정하고 시뮬레이션 해봤습니다.
- 이번에는 이 규칙을 변형하여 AI 구현 기능에 대해 복습해봅시다.
- 기존에 구현한 내 AI에 추가 기능을 붙여보는 것으로 더 재미있는 AI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필수숙제
- 내 언리얼 게임 프로젝트에서 작업하던 Behavior Tree 에셋에 새로운 동작을 추가해주세요.
- 두리번거리며 캐릭터를 찾는 동작이 추가된 AI 캐릭터를 구현해주세요.
- 추가한 동작이 실제로 동작하는지 시뮬레이션을 통해 확인하며 변경해보세요.
인식범위 안에 플레이어 캐릭터가 있으면 따라오고 없으면 두리번 거리도록 구현해보자.
데코레이터를 생성하고 두리번거림을 구현하기 위해 블랙보드에 회전 값을 넣을 TargetRotator 변수를 생성한다.
데코레이터에 강의에서 배운 인식범위 안에 플레이어 캐릭터를 찾는 로직을 똑같이 구현한다.
강의에서는 플레이어 캐릭터를 Find 해야 위치 값을 넣어줬지만 이번에는 플레이어 캐릭터가 없어야 되므로 True에 회전 값을 랜덤으로 TargetRotator 변수에 넣어주는 로직을 구현하여 연결한다.(Z축으로만 회전하도록 Yaw값만 받는다)
태스크를 생성하고 TargetRotator 변수에 넣어진 랜덤 Set Actor Rotation을 이용하여 AI를 회전 시킨다.(Yaw 값만)
비헤이비어 트리에 데코레이터와 태스크를 배치한다.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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