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문 열기
지금까지 배운 회전과 오버랩을 활용하여 자동문 만들기.
1-1 자동문 회전시키기
액터를 새로 만들고 콜리전 박스를 추가하여 구현함.
콜리전 박스를 만들어서 캐릭터와 겹쳐졌을 때 BP Character 변수에 값을 넣고 벗어났을 때 값을 비움.
부드러운 회전을 위해 Event Tick 노드를 이용하고 BP Character의 값이 존재 할 때(겹쳐질 때) 문이 90도 회전.
BP Character의 값이 존재하지 않을 때(벗어날 때) 다시 문이 0도로 회전하도록 함.
1-2 자동문 이동시켜서 열기
레벨에 트리거 박스를 배치함. 문 크기에 맞춰서 크기 조절
트리거 박스에 캐릭터가 있을 때 타임라인을 이용하여 문이 부드럽게 지정된 좌표로 이동하도록 하고 캐릭터가 없을 때는 타임라인의 Reverse가 실행되도록 구현함.
다가오는 객체와 부딪히면 객체가 파괴 + 캐릭터가 밀려나기
지금까지 배운 이동과 충돌을 활용하여 캐릭터를 날려버릴 수 있는 움직이는 액터 만들기.
1. 자동차 액터 새로 만들기.
2. Movement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구현하기
3. MoveComponent와 Box 콜리전을 추가하고 박스 크기(충돌 인식 범위)를 차 크기에 맞춰서 키움.
Box에 충돌 시 캐릭터가 날아가도록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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