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게임 개발이 처음이어도 언리얼 블루프린트로 쉽게 배우는 3D 게임 개발 강의 5-2
라인 트레이스
라인트레이스란 발사된 빛이 물체에 부딪히는 여부를 검사하는 방법이다.
이 빛은 대상 물체에 부딪히면 충돌 여부를 알려주며 엑스레이 광선처럼 통과하여 여러 물체를 동시에 판별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멀티 라인 트레이스라고 부릅니다.
라인 트레이스의 충돌 성질은 채널이나 프로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습
BP_AICharacter의 이벤트 그래프에서 Tick에 Line Trace By Profile 노드를 생성한다.

발사할 빛의 스타트 지점과 끝 지점(AI의 앞 방향으로 1미터)을 정해주고 검출될 프로필을 정해준다.

Out Hit를 구조체 핀 분할 하여 Hit Actor(빛을 맞은 액터)의 이름을 출력하도록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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