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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임개발종합반 1주차

3일차 250716 (1-7강의)

액터(Actor)의 종류와 액터 배치

액터(Actor)

언리얼 엔진에서 액터(Actor)는 레벨(맵) 내에 존재하는 모든 오브젝트의 기반 클래스를 의미한다.
- 건물, 캐릭터, 라이트, 카메라 등 눈에 보이는 오브젝트뿐 아니라 트리거(Trigger)나 볼륨(Volume)처럼 눈에 보이지 않는 것도 모두 액터의 일종이다.
- 액터마다 고유한 컴포넌트를 지니고 있으며, 위치, 회전, 스케일과 같은 변환 정보를 갖는다.
- “게임 세계에서 뭔가 역할을 하는 존재”는 모두 액터라고 보면 된다.

언리얼 엔진 액터 배치

액터 배치 - 액터 배치 패널
액터 배치 패널에서 필요한 액터들을 뷰포트로 드래그해서 배치.

스태틱 메시 액터

Static Mesh Actor = 실체가 있는 액터

스태틱메시 액터는 벽돌모양 아이콘으로 표시됨.

스태틱메시 액터는 실체가 있지만 아무 기능이 없고 시각적인 표현을 위한 액터다. 기능 추가를 해줄 수는 있다.

빛(Light)

라이트에는 5가지 종류가있음.

  • Directional Light(디렉셔널 라이트)

  • Point Light(포인트 라이트)

  • Spot Light(스포트 라이트)

  • Rect Light(렉트 라이트)

  • Sky Light(스카이 라이트)

Pawn과 Character

아웃라이너에서 폰의 아이콘은 체스의 폰 모양이다.

  • Pawn은 조종이 가능한 액터여서 디테일 창에 플레이어 자동빙의, AI 자동 빙의 같은 기능이 있다.

아웃라이너에서 캐릭터의 아이콘은 사람 모양이다.

  • Character는 걷거나 뛰는 기능이 있어 디테일에 다양한 옵션이 추가되고 Pawn의 기능 또한 가지고 있다.
  • 캐릭터에는 캡슐 컴포넌트와 캐릭터 무브먼트 컴포넌트가 있어 걸어다니는 속도, 마찰력, 점프 모두 조절 가능.
Alt를 누르고 기즈모를 드래그해서 액터 복사 가능함.
Ctrl로 여러 액터를 선택 후 동시에 여러 개의 액터를 복사도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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