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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게임개발종합반 1주차

4일차 250717 (1-11강의)

흐름 제어와 반복문

흐름제어

Branch(=IF) : Condition이 참이면 True 노드를 실행, 거짓이면 False 노드를 실행

Sequence : 한번의 실행 신호로 일련의 이벤트를 순서대로 발동(입력받으면 모두 실행)

Flip Flop : A, B가 반복되면서 실행

Switch on ~ : 열거형 변수를 사용할 때 쓰는 제어문.

Seclection에 따라 Helmet을 실행할지, Armor를 실행할지, Weapon을 실행할지 제어가 가능하다.

실습 - 텍스트 슈팅 게임 만들기

Bullets의 기본 값은 30, 마우스 좌 클릭을 할 때 마다 -1을 하고 그 값을 Bullets에 Set함.

Bullets의 출력 값을 바로 text에 연결해줘도 되지만 FormatText 노드를 이용하여 문구를 추가함.

R버튼을 누르면 Bullets 값을 30으로 SET하여 재장전 로직을 구현함.

FormatText 노드를 사용할 때 대괄호 {}를 사용하면 안의 내용으로 된 이름을 가진 변수가 생성되어 대입 가능.
실습에서는 {Count}에 Bullets 출력 값을 넣어 남은 총알 수를 출력함.

결과

반복문

While Loop : Condition(조건)이 False가 될 때 까지 LoopBody, False가 되면 Completed 실행.

For Loop : FirstIndex에서 LastIndex 까지 LoopBody, 끝나면 Completed 실행.

While Loop는 조건 실수를 하면 무한 반복이 될 수도 있어서 끝이 정해진 For Loop가 안전함.

실습 - 반복문 이용하여 구구단 출력하기

For Loop의 Index가 1씩 증가 하는 것을 이용해 두 개의 값을 곱하여 Text로 출력하는 로직을 구현함.

결과

과제 : 발사 & 재장전 버그 수정, While Loop로 구구단 구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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