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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게임 개발이 처음이어도 언리얼 블루프린트로 쉽게 배우는 3D 게임

12일차 250729 (강의 2-4)

장애물 액터 구현해보기

실습 자료 4가지를 다운로드 받는다.

MovingPlatform 블루프린트를 생성한다.

스태틱 메시를 추가하고 Base 스태틱 메시를 적용시킨다.

머티리얼을 2가지 적용시킨다.

스태틱 메시를 하나 더 추가하고 Fan 스태틱 메시를 적용시키고 머티리얼도 넣어준다.

Fan의 트랜스폼 값을 조절하여 알맞게 배치해준다.

날개가 달린 발판이 완성 되었다.

이벤트 그래프에서 Fan이 회전하고 Base가 움직이도록 구현을 하자.

Fan 회전시키기

X축을 기준으로 회전을 해야한다.
매 프레임마다 회전이 되도록 Event Tick을 이용하고 X축에 회전 값을 준 로직이다.

Base 왕복운동 시키기

sin 그래프를 이용하여 왕복을 시킬것이다.

1. 벡터 변수를 만들고 시작할 때 원래의 위치(시작 위치)를 지정을 해준다.

2. 시간(Get Time Seconds)을 sin으로 변경해준다.

중간에 200 곱한 것은 주기를 짧게 만들어 움직이는 속도를 증가시킨 것이다.(왕복의 주기 짧게 만들기)

3. 시작 위치에 이동할 거리를 더해주고 Set Actor Location으로 액터의 위치를 지정해 이동시킨다.

sin 값을 벡터로 변환하여 Y축 방향으로 이동하도록 Y에 연결하고 Retrun Value를 시작위치에 더해준 것. 중간에 100 곱한 것은 이동 거리를 늘리기 위함이다.

2-4 과제 : 새로운 3D 에셋을 가져와 원하는 장애물을 만들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