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에 생동감 부여하기(사운드와 래그돌)
캐릭터가 땅을 밟을 때 사운드 재생하기.
강의 실습 자료를 다운로드 하면 2가지 사운드 파일이 있다. 임포트를 해준다.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우클릭 하여 오디오 - 사운드 큐 를 생성한다.


다운받은 사운드 애셋 2가지를 드래그 하여 배치한다.

랜덤 노드를 추가하고 두 가지 사운드를 연결한다.


캐릭터가 땅을 밟을 때 소리가 재생되도록 구현하자.
스켈레탈 애셋을 실행 한다.

오른쪽 아래에 애니메이션 노티파이 창에서 우클릭 하여 노티파이를 생성한다.


애니메이션 애셋을 실행 한다.

애니메이션을 프레임별로 보면서 땅을 밟는 동작이 될 때마다 스켈레탈 애셋에서 만든 노티파이를 추가해준다.



9프레임마다 땅을 밟아 노티파이를 9프레임마다 추가했다.

Walk 노티파이에서 사운드가 재생되도록 구현하자.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의 이벤트 그래프에서 우클릭 하여 AnimNotify_Walk 노드를 생성한다.

Play Sound 2D를 생성하고 사운드 애셋을 만들어 둔 SC_Walk로 넣어준 후 연결한다.

래그돌
래그돌이란 캐릭터가 쓰러지거나 할 때 자연스럽게 쓰러지게 하기 위한 기능이다.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피직스 - 피직스 애셋을 생성한다.


최소 본 크기 : 충돌체를 붙일 때 몇 크기 이상의 뼈에만 붙일것인지.
프리미티브 타입 : 충돌체의 종류를 정함. 강의에서는 Sphere로 함

컨스트레인트 : 어떠한 규칙, 제약을 정해주는 것.

캐릭터 블루프린트에서 쓰러짐 이라는 상황의 함수를 추가한다.

Skeletal Mesh 컴포넌트를 배치하고 Set Simulate Physics 노드를 생성하여 Simulate에 체크를 한다.

이후 콜리전의 프로필을 설정해줘야 한다.
여기서 프로필은 충돌했을 때 어떠한 규칙을 따르는지 정해주는 것이다.(통과한다, 벽이면 부딪힌다 등)
Skeletal Mesh 컴포넌트를 복사하여 Set Collision Profile Name 노드를 생성하고
In Collision Profile Name에 Ragdoll을 입력한다.


Set Collision Profile Name : 특정한 프로필 네임을 통해 미리 지정된 프로필을 불러 올 수 있는 노드이다.
BeginPlay에 쓰러짐 함수를 연결하고 재생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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