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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게임 개발이 처음이어도 언리얼 블루프린트로 쉽게 배우는 3D 게임

13일차 250730 (강의 3-4)

새로운 캐릭터에 애니메이션 리타게팅하기

리타게팅

리타게팅은 스켈레톤 애셋을 다른 스켈레톤 애셋과 호환되게 하는 작업이다.

강의 실습 자료를 다운로드하여 임포트 한다.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우클릭 후 애니메이션 - 리타게팅 - IK 릭을 생성한다.

IK 릭은 스켈레톤 마다 뼈의 이름이 다 다른데 이것을 호환 시켜주는 기능이다.

IK 릭을 실행 후 디테일 - 프리뷰 메시 - 프리뷰 스켈레탈 메시에 실습 자료인 Human을 넣어준다.

적용하면 왼쪽에 Human의 계층구조가 생긴다.

오른쪽 아래에 IK 리타게팅 창에서 새 체인 추가를 누른다.

체인 이름을 Spine(척추), 시작본과 끝본을 계층구조를 눌러보며 척추에 맞게 설정해 준다.

LowerSpine
Chest

똑같이 계층구조를 눌러보며 Left Arm과 Right Arm, Head도 시작본과 끝본을 설정해준다.

리타게팅 할 대상인 스켈레탈도 IK 릭을 만들어야한다.(되도록 체인 이름은 똑같이 만드는게 좋다.)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IK 리타기터를 생성한다.

실행 후 디테일 창을 보면 소스 IK 릭 에셋과 타깃 IK 릭 에셋이 있는데 애니메이션을 추출할 에셋, 적용할 에셋을 넣으면 된다.

오른쪽 아래에 체인 매핑에 설정해둔 체인으로 알맞게 적용시켜준다.

애셋 브라우저에서 애니메이션을 실행해보면 잘 적용된것을 볼 수 있다.

현재 상체 뼈만 리타게팅 하여 하체는 움직이지 않는다.

원하는 애니메이션 애셋을 클릭 후 애니메이션 익스포트를 누르면 새로운 애셋으로 만들 수 있다.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퀀스가 생겼다.

과제 : 리깅된 캐릭터 3D 에셋을 가져와 리타게팅 하기